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 몇 가지입니다.

by 오랜날 2017. 6. 20.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겉으로 드러나는 몇 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눈떨림


눈이 파르르 떨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피로나 마그네슘 부족의 영향으로 잘 일어납니다. 피로하다면 휴식이 도움이 되고 마그네슘이 포함된 음식 등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은 바다의 야채라 불리우는 다시마와 새우, 청어, 우유, 바나나, 견과류, 콩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안검경련 증상 외에도 기분이 심란하고, 다리에 쥐가 나거나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2. 다리에 쥐가 자주 날 때


무리한 운동이 원인이 되어서 근육경련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 중 꼭 스트레칭을 같이 해서 풀어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그 외에는 위에 적은 것처럼 마그네슘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섭취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자주 쥐가 나는 것은 가까운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 등을 방문해서 검진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나 종아리 근육 신경이 눌려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다리에 난 쥐는 수축되어진 근육을 받대로 스트레칭 해주어서 풀어주면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하게 하지 말고 천천히 늘려주어서 풀어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3. 손톱이 약해졌을 때 - 깨지거나 갈라지는 경우


손톱의 건강은 몸의 건강과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톱으로 건강을 체크하거나 이상 유무를 판단할 수 있으니 손톱의 변화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통 손톱이 갈라지고 부서지는 것은 비타민 A,B 결핍, 단백질 부족, 매니큐어 리무버의 부작용 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손톱의 끝이 뒤집어 지는 경우는 빈혈이 의심될 수 있습니다. 손톱에 가로줄이 생긴다면 피로나 빈혈 또는 아연의 결핍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견과류나, 버섯, 굴등을 섭취하여 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입술 갈라지고 틀 때


입술이 트는 이유는 보통 열이 많거나, 영양 성분 부족, 지방분비가 원활하지 않을 때 나타나고는 합니다. 부족한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입술 갈라짐은 간의 이상이나 비타민 B의 부족으로 나타날 수도 있지만 구순염의 질병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도 있습니다.


입술에 침을 바르거나 뜯지 않는 것이 좋고, 비타민 B나 C가 많이 함유된 과일이나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입술의 수분이 발산되지 않도록 입술 보호제를 사용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