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빨래 하는 몇 가지 좋은 방법

by 오랜날 2017. 7. 1.

빨래를 할 때 도움이 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흰 옷에 얼룩 자국 없애는 방법


흰 옷에 얼룩이 생기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는 달걀 껍데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달걀 껍데기와 흰옷을 같이 삶아주면 흰 옷이 하얘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흰 옷의 얼룩은 이 외에도 기름때 같은 경우는 주방세제를 이용하여 제거가 가능합니다.


#2 흰 양말 깨끗하게 하는 방법


흰색 양말은 오래 신다보면 언제인가 부터 때가 지워지지 않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럴때는 레몬껍질을 사용하


면 새하얗게 할 수 있습니다. 레몬 껍질을 흰 양말과 함께 넣고 삶아 주면 양말을 다시 하얗게 할 수 있습니다.


#3 세제를 많이 사용하면 빨래가 더 깨끗해 질까?


세탁을 할 때 세제를 많이 사용하면 때가 더 빠질 것 같은 생각이 들고는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때가 빠지는 차이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정량의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실제 때가 잘 빠지지 않는 옷은 애벌 빨해 후에 세탁기를 사용하여 빨래를 하거나 따로 세제를 푼 물에 빨래를 불리고 세탁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 겨드랑이 부분 황변 제거하는 방법


여름이 오면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면 셔츠나 상의 겨드랑이 부분이 누래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황변된 부분을 문지르고 잠시 두었다가 헹궈주고 세탁기를 사용해서 세탁을 해주면 됩니다.


황변의 정도가 약하다면 레몬과 물을 섞어서 변색된 부분을 세척을 해척해 주어도 효과가 있습니다.


#5 검은색 옷이 색이 바랬을 때 다시 돌리는 방법


흰옷이 누렇게 변색되면 보기 좋지 않듯이 검은 옷도 처음의 색감이 바래지면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맥주를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맥주를 헹굼물에 오랫동안 담궈두었다가 탈수해서 그늘에 말려주면 옷을 처음 구입하였을 때의 검은빛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6 물이 빠지는 옷을 세탁하는 방법


색이 빠지는 옷은 아무래도 자주 세탁하기가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이럴때는 소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소금이 물에 색이 빠지는 것을 막는 작용을 하기 때문인데요 물 빠질 염려가 있는 옷은 세탁 전에 소금 한줌에 30분 정도 담갔다가 세탁을 하게되면 색이 잘 빠지지 않게됩니다.


견직 또는 모직물의 경우는 물에 중성세제를 약간 넣고 식초를 넣으면 물 빠짐이 방지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