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라면 맛있게 끓이는 팁

by 오랜날 2017. 7. 7.

한국 사람이 정말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 라면은 간단한 방법으로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쉽게 할 수 있는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면에 설탕

라면 미식가라면 모두 알고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인 라면에 설탕 넣기 입니다. 학교 앞 분식집에서 자주 사용하는 마법의 가루입니다. 라면 1개에 반숟가락 정도 넣어 주면 됩니다. 라면은 살 걱정하면서 먹는 음식이 아닙니다.


#라면에 깻잎

라면을 끓이고 마지막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5매 정도 넣어주면 깻잎 특유의 향이 라면에 배면서 아주 맛있습니다. 캠핑가서 쌈싸 먹고 남은 깻잎을 이용해서 라면을 끓이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라면에 토마토

아는 사람만 아는 비법의 라면 식재료입니다. 이상한 느낌이 드실 수도 있지만 일단 드셔보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라면 물 올려 놓고 적당히 썰어서 처음 부터 넣고 끓여 주시면 됩니다. 양파, 청양 고추도 넣어주면 좋지만 토마토만 넣고 끓여도 맛있습니다.


#라면에 쌈장

해물라면에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쌈장은 일반 쌈장에 참기름과 마늘 등을 약간 추가해주고 스프를 넣는 단계에서 같이 넣어주면 됩니다. 간장과 고춧가루도 넣어주세요. 라면 면발에 쌈장의 구수한 맛이 스며들게 됩니다.


#라면에 식초

라면에 감칠맛을 더하고 끝 맛을 깔끔하게 합니다. 라면 하나에 식초 한 숟가락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조미료 맛이 강한 라면의 맛을 상당히 바꿔줍니다.


#라면에 후춧가루

생각은 해보셨지만 시도하지 않으셨다면 해보세요. 생각하시는 것 만큼 맛있습니다. 


#라면에 마늘

당연히 맛있습니다. 빻은 마늘을 넣어주면 뒷맛이 깔끔해지면서 기름기를 잡아주는 느낌입니다. 마늘 좋아하는 분들은 이미 다 넣고 계시겠네요.


#라면에 국,찌개

집에서 끓인 국이나 찌게에 라면을 넣어서 먹으면 맛있는 조합이 상당히 많습니다. 김치찌개, 부대찌개는 말할 것도 없고 소고기무국, 콩나물국 등 어울리는 국, 찌개가 많습니다. 기본 양념이 되있기 때문에 스프는 약간만 추가하면 됩니다. 또는 소금이나 간장을 약간 넣어서 간을 해주면 됩니다.


#라면에 멸치다신물 또는 다시마물

맹물에 라면 스프를 넣어서 끓이는 것이 아니라 육수에 스프를 넣어서 끓이는 것입니다. 큰 차이 없을거라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훨씬 맛있습니다. 한 냄비 끓여서 식혀서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라면 끓일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