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지루성 두피염 자가치료법

by 오랜날 2017. 7. 11.

지루성 두피염은 걸린 사람만 아는 굉장히 괴로운 질병입니다. 피부과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겠지만 일상 생활에서 약간의 주의로 많이 호전되는 방법이 있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두 번씩 샴푸하세요.

청결 제일입니다. 보통의 경우 오전에 한 번 일과 후 오후에 집에 와서 한 번 씻는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성 피부의 경우 하루 한 번으로는 부족하고 두 번 꼼꼼히 씻어 주세요.


#염색, 펌을 하지 마세요.

두피에 자극이 되는 것은 최대한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모자를 쓰지 않도록 하세요.


#실리콘 두피 마사지기를 이용하세요.


다이소 등에서 저렴하게 구입가능합니다. (2,000원정도) 샴푸 하실 때 같이 사용하세요. 샴푸 할 때 꼼꼼히 하지 않고 대충 씻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최소 1분 이상 2분 정도 두피 전체를 마사지 해주시고 염증 부위는 가볍게 문질러 주세요.


#샴푸 후에는 꼭! 두피를 완전 건조 시켜 주세요.

이게 상당히 지켜지지 않는 습관입니다. 어느 정도 말리고 바로 다른 일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꼼꼼히 말려주세요.



결론적으로 샴푸를 꼼꼼히 하고 잘 건조시켜주세요. 샴푸를 하고 말리는데 걸리는 시간이 10분이었다면 시간을 더 투자한다고 생각을 하시고 15분 정도 해야겠구나 하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은 완치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평생 관리를 꾸준히 해야합니다.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제대로하는 샴푸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샴푸 하실 때 어떻게 해야겠다하고 의식하면서 하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댓글